본문 바로가기

IT

iOS5 백업용량 5GB - 부족하지않는가..필요한것만 설정하기!


iOS5 가 나오면서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백업 및 동기화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아 질것이다. 하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 둘다 사용하거나 혹은 어플의 갯수가 어마어마~ 하신분들은 모두 백업할수가없을것이다.

요즘 어플들 용량도 점점 덩어리가 커지고 그 종류와 갯수또한 많으니 5GB의 사용으로는 턱없이 부족할것이다. 하지만 사진과 연락처, 일정정도는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컴퓨터, 패드, 폰에 공유는 하고싶으나 역시 애플답게 부족한 설명으로 하나씩 하나씩 알아내거나 혹은 직접하는 수밖에없다..ㅠ


 iOS5 를 사용하여 어플과 백업은 PC를 통하여, 사진과 일정, 연락처등은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한 동기화방법

1) 애플디바이스 (아이폰, 패드)에서 설정방법
 


설정 - iCloud에 들어가서 위와같은 설정창에서 필요로 하는 자료만 커줍니다.
 * 필요로 하시는 자료로를 선택하여 오픈해주시면 됩니다.
 ** 설정을 완료해주신후 아래의 <저장공간 및 백업>으로 들어갑니다.




iCloud를 꺼줍니다. (앞의 설정에서 오픈한것들은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동기화됩니다.)
iCloud는 아이폰에대한 전체적인 백업과 설정등을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백업을 말하는것입니다.
앞의 자료 동기화와는 상관이없는것 같습니다.

2) 컴퓨터 (아이튠즈 설정)


이 컴퓨터에 백업을 선택하시면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백업이아닌 기존과 같이 컴퓨터와 아이튠즈를 통하여 백업이 시행됩니다.

옵션의 Wi-Fi를 통해 동기화를 선택하시면 기기와 컴퓨터가 동일 네트워크상에 존재하며, 아이튠즈가 켜저있고, 아이폰에 전원이 연결(충전중)될시에 동기화를 눌러 무선으로 동기화를 할수 있습니다.

3) 애플 아이클라우드 프로그램 설정
 애플 아이클라우드 프로그램 다운받기 (http://support.apple.com/kb/DL1455?viewlocale=ko_KR)
 위 프로그램을 설치후 설정을 해주시면 아웃룩과 컴퓨터를 통하여 사진, 연락처, 메일, 일정등이 컴퓨터와 동기화됩니다.
  2011/10/16 - [IT] - Outlook 2010 @me.com 설정하기 (모바일미 설정)



PS.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클라우드프로그램은 모두 동일한 한개의 아이디를 통하여 로그인하셔야 모두 같게 동기화가 됩니다..^^* 이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