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페지 과연 가능할까.


다시 화두된 스마트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페지 과연 가능할까.

현재 55,000원 이상요금제 사용시 데이터 사용량을 무제한으로 하여금 스마트폰을 팔아재낀 3개의 통신사 현재는 통신망 과부하등을 이유로 페지하려고 움직이고있다.

사용자들은 과연 55,000원의 기본제공 전화와 문자만 보고 그요금제에 가입했을까..
스마트폰사용자의 대부분은 데이터사용량으로 하여금 "무제한" 이기때문에 스마트폰을 구매를 결정하여 사용하지 않았을까 한다.

과연 위와같은 스마트폰, 테블릿PC를 어떠한 매리트로 구매할까 기본주어지는 데이터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할것이라는 예상과 한두달써보면 부족할듯도 있기때문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것이다.

결국은 자기네들이 팔아먹을때까지 팔은뒤 사용자의 권리는 무시한채 일방적인 언론플레이를 통하여 무제한 요금제 종용을하고있는것이다.

지금까지 통신사들은 기본료 인하등을 골자로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았지만 결국은 1,000원 (부가세포함 1,100원) 할인이라는 1년에 무려 12,000원 (부가세포함 13,200원)을 할인해주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고한다.

하지만 계속 통신사들은 기본료, 통신료 인하를할때마자 보조금을 깍아먹는수의 얄팍한 상술을 보여주었지만 소비자들은 "니들 3개밖에없는데 뭘더 어쩌란말이야" 라는식으로 울며겨자먹을수밖에없었다. 현실적인 대안은 지속적으로 주지도않은체 정부는 항상 통신사 입장에서 인하와 요금제변경을 묵인해왔다는 이야기 밖에안된다. 언론에서는 OECD국가중 한국이 통신비 비중이 높은 나라중에 하나 라고하였는데 이는 한국인들이 통신비소비에 아끼지않기때문이라고하는데 아낄수 있는 구조를 주지않기때문이 아닐까.. 기기값은 기기값대로 여기저기서 후려치고..통신비는 통신비대로 올린다음 할인혜택이라는 얇팍한 수로 "찔끔" 깍아주기 때문아닐까..

결국은 무제한 요금제 관련하여서는 페지한다면 55,000 이상의 무제한의 메리트의 가입한사람들은 환불 및 개통취소 운동을 할수있지않을까?

만약..무제한요금제 페지후 모든 사용자들이 어느장소에서건 이론적인 속도로 3G를 사용할수있다면 소비자도 인정할수있을것이다. "무제한 페지하니깐 진짜 이론적인 3G속도가 나오네?" 라면 인정하겠지만 페지후에도 인구밀집지역에서 불통현상이 일어난다면 이건 결국 통신사의 일방적인 상술에 놀아난 소비자만 늘어나지않을까...?


PS. 현재 통신사의 횡포가 여기저기서 너무 심해지지않았나 싶습니다.
유선인터넷의경우에도 자기들이 공유기하나 설치해주지않으면서 3대이상에대한 요금을 납부할것을 강제적으로 요구하고 그에따른 정당한 대가를 납부하지만 공유기등에대한 설치를 해주지않으며 속도또한 1/n로 떨어지는대도 이에따른 보상이 전혀없지않나요? 돈을 지불하는 사용자가 "갑"이 아닌 세상이 커질수록 돈을 지불하는 사용자가 "을"이 되는경우가 갈수록 늘어나네요..어떻게 돌아갈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