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i-Phone App.

[아이패드] 레이싱 게임 어플 :: Real Racing 2 HD


Real Racing 2 HD
 - 미국앱스토어 (다운)
 - $ 9.99
 - 아이패드 전용
 - 레이싱 게임
 - G센서이용, 직접터치, 가상패드 등 지원
 - 영문 (한글X)


아이패드용 레이싱 게임 어플중에 많은 블로그와 많은 싸이트, 언론기사에도 인용되는 Real Racing 2 HD 입니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조작법, 그리고 "Apple Digital AV Adapter"를 이용한 HDMI 출력이 지원되어 잡스도 소개한 기능이자 악세사리를 판매하기 위한 광고(?)로 효과를 톡톡히 본게임입니다.
Real Racing HD를 이어서 Real Racing 2 HD 는 2011. 3월경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출시된지 꾀지낫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높은편입니다.
종종 행사를 하지만 현재(2011.8.20 - $ 4.99 "할인행사중") 이 가장 큰폭으로 할인하는것 같습니다.

PS. Apple Digital AV Adapter를 통한 플레이 동영상
 -2011/08/27 - [i-Pad/i-Phone App.] - [아이패드] 레이싱게임 Real Racing2 HD (TV OUT / HMDI) 동영상
.-2011/08/28 - [i-Pad] - [아이패드] Real Racing 2 HDMI관련 추가동영상

 

깔끔한 로딩화면입니다. 그래픽적인 면에서는 테블릿PC에서 이렇게도 돌아가는가 싶을정도입니다.
375MB의 작은(?)용량으로 꾀 깔끔한 동영상과 전체적인 깔끔함과 벨런스를 유지하고있습니다.


메뉴화면에선 깔끔하다 못해 약간은 허전할정도입니다.
"어플 설치후 커리어모드 진행중이라 아직 골프입니다..ㅠ"
(시로코 R입니다..정정합니다..+ㅂ+)
(scirocco)

커리어모드, 퀵레이스, 타임라이얼, 피트, 멀티플레이 입니다.

레이싱게임의 기능은 대부분 커리어, 레이스, 멀티, 피트(차고) 등의 메뉴가 정형화된것 같습니다. 새로운아이디어로 중무장한 레이싱게임이 나온다면 판도가 쉽게바뀔텐데요...
(레이싱 게임은 매니아가 많아서..+ㅂ+)


먼저 피트부분입니다.

카마켓은 자동차를 구입할수있는 부분이며 커스터메이징은 자동차를 튜닝하는 부분입니다.
PS. 각각의 커리어모드에서는 자동차의 사양에따라 할수있는 권할을 줍니다. 이에따라 튜닝부분은 그 사양을 잘 생각하며 해야합니다. 무턱대고 풀옵션하면 커리어를 수행할수없는...


커스텀메이징모드입니다. 중간박스의 하얀박스에 88P -> 90P 이것이 자동차의 사양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커리어모드에서 이 척도로 자동차의 출전권을 결정하기때문에 자신의 커리어의 맞는 수치를 잘파악후 튜닝해야합니다.



현재 카마켓 에서 구매하실수있는 자동차의 브랜드는 아래의 슬라이드로

012345678


현재 9개의 제조사의 자동차가 되어있습니다..(한국차는 언제쯤...)



그리고 레이싱게임에서 제가 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 컨트롤러의 대한 스샷입니다.

0123456

아스팔트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모드의 컨트롤러를 사용할수있습니다.
아스팔트와의 차이가있따면 왼손 오른손잡이에대한 배려랄까요...^^?


게임스샷은 공식스샷으로 대처합니다..
플레이중 스샷은 아무리찍을려그래도 힘드네요..ㅠㅠ
(혹시 어플구동중 어플화면을 동영상저장할수잇는 어플아시는분은 뎃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 아스팔트6 와 리얼레이싱2 를 비교하자면 화려한 그래픽과 깨끗한 그래픽의 차이인것 같습니다.
아슬팔트6는 화려하고 수려한 그래픽으로 중무장하여 사용자의 눈을 유혹하고
리얼레이싱2는 깔끔하고 깨끗한 그래픽으로 하여금 사실적인 느낌을 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아슬팔트6에서는 드리프트의 사용과 벽턴등을 사용한 게임의 다이나믹한 재미라면
리얼레이싱2는 사실적인 조작감과함께 적절한 속도의 완급조절, 인사이드 혹은 아웃사이드의 선택과 추얼등으로 조금더 사실적인 레이싱게임을 즐길수있는 차이가있습니다.

레이싱게임 마니아시라면 4.99 혹은 9.99도 많이 아깝지 않은 게임인것은 분명합니다만, 커리어모드를 싫어하시며 그냥 일반적인 레이싱게임을 하신다면 가격대 때문에 후회는 하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