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이브로 에그3 :: Wibro Egg3 KWD-B2600 (KT 스트롱에그3)




olleh의 와이브로 서비스인 에그입니다.
4G? 3G? 의 애매한 사이에있는 고놈입니다..+ㅂ+

Wi-Fi가 지원되는 모든 기기에 대하여 무선공유기처럼 대응하여 인터넷을 사용할수있게 해주는 아이입니다.
많은 리뷰가 있지만 과연 그 효용성과 효과, 크기등에 대해서만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용은 쉬운가?
 - 사용은 무척 쉽게 나와있습니다. 상단에 보이시는 버튼을 꾹~ 누르면 켜지고 꾹~ 누르면 꺼지는 간단한 기능입니다.

아래 LED들은 각각의 색깔별로 기기의 현재상황을 보여주며, 충전은 마이크로 USB와 전용충전기가 제공됩니다.
단. 초기 부팅시 약간의 시간이 필요로 합니다. 바로 실행되지는 않습니다.

2. 가지고 다니는데에 따른 불편함은 없는가?
 - 크기는 매우(?) 아담합니다.

크기비교의 종결자..담배갑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일반적인 담배갑크기보다 살짝 작습니다..


3. 과연 속도는 안정적인가?
 - 왕십리->용산(중앙선) / 용산->주안(1호선)의 경로의 경우 3G보다는 순간적인속도, 평균적인속도에서는 조금더 우세한 점수를 얻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하철역이나 간섭이 발생할 잠깐잠깐의 경우에는 3G와 비슷한 속도를 내게됩니다.
 --> 밴치비 속도측정어플로 측정한결과
3G : 0.2~0.9
에그 : 0.5~2.4 (다양한 측정값이 나왔는데요. 역으로 들어가 정차하는순간등에서 간섭이 발생한듯 합니다)


4. 발열의 정도는?
 - 가방속에 넣은채로 계속켜두며 무릎위에 가방올리고 그위에 패드올리고 한시간가량 냅둿더니 열을못빼서그런지 아이폰으로 게임1시간 한것과 비슷한 발열이 발생하였습니다.



저는 출퇴근경로 및 주된 생활반경이 인천<->서울이기에 조금더 편한 생활을하고자 구매하였습니다.
솔직히 아이패드에 꼴랑 2GB 데이터주면서 버벅거리는 속도또한 못참아 프로모션행사로 아이폰과 결합하여 구매, 아이패드를 해지하는쪽으로 가닥을 잡고 열심히 계산기 두드리고있습니다..+ㅂ+

아무래도 에그는 당분간 저에게만은 대세로 잡을듯 하네요..+ㅂ+

Egg에관한 궁금증있으신분은 뎃글로 남겨주시면 공부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S. 출퇴근시간대에 따른 속도차이는 일주일간 더 실험후 정리하여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ㅂ+